-
까치산역 맛집 '돈오야' 가성비 좋은 삼겹살에 구성까지 완벽하다묵자 서울 맛집 2024. 1. 3. 22:22반응형
까치산역 맛집 '돈오야' 가성비 좋은 삼겹살에 불오징어 구성까지 완벽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까치산역 맛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도 까치산역에 사는 친구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맛집이라 함께 다녀왔는데요.
가성비가 워낙에 뛰어났고, 구성이 너무 좋아서 까치산역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까치산역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돈오야'에 다녀온 후기를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까치산역 맛집 '돈오야' 외관
돈오야는 까치산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까치산에 이미 오랜 기간 살던 친구가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가성비가 워낙 뛰어나고, 고기를 시키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구성이 너무 알찬 맛집입니다.
이 동네에서는 제일 장사가 잘 되는 삼겹살 집 중 한 곳입니다.
까치산역 맛집 '돈오야' 메뉴판
우선 가성비가 워낙 뛰어납니다.
저는 숙성삼겹살 2인분을 먹고, 김치찌개와 추억의 삼겹살 1인분(냉동삼겹살)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조금은 늦은 점심시간에 방문한 것이라 고기를 많이 먹기보다는 식사를 한다는 느낌으로 방문했습니다.
점심 특선 메뉴들도 가격대를 보시면 굉장히 가성비가 좋습니다.
숙성삼겹살 (170g당) - 11,900원
돈오야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구성이 정말 알찬데요.
좌측 상단의 불오징어는 최초 한 마리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부추나 콩나물, 김치, 계란찜이 기본 제공됩니다.
또 이런 것들을 불판에 한 번에 올려서 구울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정말 가성비 좋게 까치산역에서 소주 한잔하고 싶을 때 너무 좋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삼겹살을 먹을 때는 이렇게 콩나물이나 김치를 함께 구워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돈오야가 딱 이런 제 취향을 잘 저격했습니다.
이렇게 잘 익은 삼겹살은 한국인 입맛에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김치도 잘 익은 맛있는 김치라 고기를 먹을 맛이 더 나더라고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불오징어입니다.
생각보다 그리 맵진 않고,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이 중독성이 있습니다.
약간은 특유의 냄새가 나는 듯하긴 했지만 소주 안주로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삼겹살과 함께 먹어도 맛있었고요.
추억의 삼겹살(냉동삼겹살) - 10,900원(200g)
삼겹살을 다 먹고 김치찌개와 밥을 주문했습니다.
밥과 함께 고기를 더 먹고 싶었는데요.
돈오야는 양념된 고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냉동삼겹살을 한번 주문해 보았습니다.
입에 잘 달라붙는 매력적인 냉동삼겹살입니다.
냉동삼겹살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딱 우리가 생각하는 옛날 감성의 냉동삼겹살 그 자체입니다.
살짝 태우듯이 노릇하게 구워주는 것이 냉동삼겹살의 묘미죠.
정말 소주 한잔이 간절하게 생각났지만, 너무 이른 시간이라 꾹 참았네요.
함께 간 친구와 다음엔 꼭 여기서 소주 한잔을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김치찌개 - 3,900원
친구가 이 집은 된장찌개보다 김치찌개가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3,900원이지만 고기와 두부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잘 익은 김치 덕분인지 국물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정말 후식 김치찌개가 아닌 김치찌개집을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원래 고깃집에서 고기를 먹은 뒤에는 늘 된장찌개를 먹었지만 여기 김치찌개는 정말 후회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돈오야'에 오신다면 고기를 먹은 뒤에 꼭 김치찌개를 드셔 보세요.
볶음밥
냉동삼겹살이기 때문에 더욱더 맛있는 볶음밥입니다.
공깃밥을 주문해서 밥 한 공기는 야채를 볶는 곳에다가 넣어줍니다.
애초에 잘 익은 김치와 잘 익은 콩나물, 부추와 그것을 볶을 공간이 이렇게 넓은데 볶음밥은 필수죠.
냉동삼겹살을 3~4 조각 정도 얇게 잘라서 넣어주고, 밥을 올린 뒤 쌈장을 1~2 스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밥을 맛있게 볶으면 사장님께서 친절하게도 김가루를 또 주시더라고요.
이건 뭐, 말씀 드리지 않아도 어떤 맛인지 아시겠죠?
정말 맛있습니다.
까치산역 맛집 '돈오야' 가성비 좋은 삼겹살과 알찬 구성, 기승전결까지 완벽했다
까치산역 맛집 '돈오야'는 정말 딱 제가 좋아하는 부류의 가게 중 하나입니다.
'멀리서 찾아갈 정도로 엄청난 전국구 맛집은 아니지만, 동네에 있으면 꼭 단골이 되는 동네 맛집'입니다.
정말 백명이 찾아가는 맛집이라기 보단 한 명이 백번 찾아가는 찐 까치산역 현지인들의 맛집입니다.
가성비도 굉장히 뛰어나고, 밥을 한 끼 하기에도 좋고, 소주 한잔을 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까치산역 맛집, 까치산역 술집을 찾으신다면 '돈오야'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네요.
'돈오야 까치산역본점'
주소 : 서울 강서구 강서로 5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전화번호 : 02-2695-3392
서울 강서구 맛집 더 둘러보기
반응형'묵자 서울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원 맛집 '빈대떡마을' 모듬전 하나면 충분한 가성비 전집 (0) 2024.01.06 까치산 맛집 '성대생우동짜장' 새벽까지 하는 생면 우동 짜장 맛집 (1) 2024.01.04 홍대 맛집 '아게루' 숯불향 가득 부타동이 5,900원, 홍대 역대급 가성비 맛집 (0) 2024.01.02 합정 맛집 추천 베스트 5 미쉐린가이드 선정 맛집들 (0) 2023.12.31 마포역 맛집 '기노' 모든 메뉴가 맛있는 인생 이자카야 맛집 추천 (0) 2023.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