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합정역 라멘맛집 "미쉐린 빕구르망 2023 선정" 오레노라멘 본점 토리빠이탄 라멘 내돈내산 솔직후기
    묵자 서울 맛집 2023. 7. 6. 22:27
    반응형

    합정역 라멘맛집 "미쉐린 빕구르망 2023 선정" 오레노라멘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밥푸어 묵자입니다!

    오늘 먹어본 음식은 합정역에 위치한 라멘맛집 오레노라멘 본점입니다.

    이미 라멘을 엄청 좋아하시지 않더라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거에요.

    워낙 합정역, 상수역 인근에는 맛있기로 유명한 일식집이 많아요.

    우동, 라멘, 이자카야 등 워낙 빕구르망이나 블루리본에 선정된 일식집이 많아요ㅎㅎ

    전 일식 자체는 엄청 좋아하는데 이상하리만큼 우동이나 라멘은 잘 찾아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고향에서 올라온 친구가 라멘이 땡긴다는 말에 차를 타고 먼길을 가서 함께 먹어보았어요!

    맛에 대한 리뷰다보니 다소 주관적일 수 있는 점은 미리 참고 부탁드릴게요:)

     

    합정역 맛집 오레노라멘 본점

     

    서울 마포구 독막로 6길 14

    11:00 - 21:00 (연중무휴)

    주차 : 공간이 따로 없어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저는 인근에 노상공영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오레노라멘 메뉴와 가격

    토리빠이탄 라멘(11,000원)

    닭으로 고아 만든 진한 흰색 육수의 라멘!

     

    카라빠이탄 라멘(11,000원)

    닭으로 고아 만든 매콤한 빨간 육수의 라멘!

     

    토핑추가 : 삼겹차슈 두장(2,000원), 반숙계란 추가(1,000원)

    마실 것 : 병맥주(4,000원), 콜라(2,000원), 하이볼(6,000원)

     

    전 워낙에 맵찔이에다가 먹보라 토리빠이탄 라멘에 차슈 두장까지 토핑 추가했어요ㅎㅎ

    오레노라멘 본점 토리빠이탄 라멘

     

    우선 입구에서 키오스크로 결제 후 번호표가 나옵니다.

    15분 정도 대기 후 들어가서 테이블을 안내받았는데요.

    왐맘마!! 면, 공기밥이 무료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텐션은 올라갈만큼 올라간 상태!!!

    오레노라멘 토리빠이탄 라멘 사진
    합정역 라멘 맛집 오레노라멘

    토리빠이탄 라멘이 나왔습니다.

    이야~~~ 예술이지 않나요?

    처음엔 양이 조금 적지 않나 싶었는데요.

    그릇의 폭이 작아서 그런지 적어보였지만 생각보다 양도 충분합니다.

    국물 한입을 먼저 떠먹어 보았는데요.

    왜 라멘 하나로 미쉐린 빕구르망에 선정되는지도 알 것 같더라구요.

    어떻게보면 라멘만 파는 오레노라멘에 사람들이 왜 이렇게 몰리는지도 바로 알게 되었어요.

     

    오레노라멘 토리빠이탄 면발 사진
    토리빠이탄 라멘
    오레노라멘 본점 토리빠이탄 라멘 사진
    아주 깊은 육수의 토리빠이탄 라멘

     

    양도 많죠~?

    우선 기본적인 맛은 진짜 뛰어나다 못해 완벽했어요.

    면발도 식감이 너무 좋아요ㅎㅎ

    가끔 회사에서 점심으로 먹던 라멘집들은 면이 생각보다 너무 익어서 툭툭 끊기는?

    그런 면발이었는데 제가 그런 면 식감을 선호하지 않거든요.

    여긴 면발의 식감도 너무 잘 살아있고 면에 국물 맛이 깊게 배어있어요.

     

    제가 싫어하는 면요리 특성 중 하나가 국물은 너무 간도 잘맞고 맛있는데 면이 국물에 배어있는 시간이 길수록 밀가루면이든 쌀면이든 국물이 밍밍해지기 마련이거든요?

    근데 오레노라멘은 전혀 그런게 없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쭉 너무너무 맛있게 호로록호로록 먹었답니다.

    오레노라멘 차슈 토핑 사진
    고기러버라면 차슈토핑 하나 추가하세요!

    제가 추가한 차슈토핑 추가입니다.(2,000원)

    차슈는 푹 고아져서 나오는 것 같아요.

    입안에서 살살 녹는 식감인데요.

    제가 입안에서 살살 녹는 고기 식감을 선호하지 않는데도 너무 맛있었어요.

    차슈 비계 특유의 고소함과 국물의 깊은 간이 너무 조화롭고 맛있었습니다.

    차슈 비계때문에 조금 느끼해진다 싶으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단무지나 밑반찬을 하나씩 먹어주면 좋아요!

     

    오레노라멘 토리빠이탄 고기 사진
    차슈 추가안해도 기본으로 들어가는 고기

    그리고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라멘에 있는 고기는 살코기라 차슈랑 번갈아가며 먹으면 되거든요!

    입이 짧거나 라멘만의 매력을 느끼고 싶으시면 차슈 추가안해도 충분히 배부르게 드실 수 있어요.

    왜냐면 일단은 면이나 밥이 리필이 되기때문이죠 :)

    국물에 밥도 너무너무 말아먹고 싶었는데 혼자 면 하나를 리필해서 다 먹어버렸지 뭐에요ㅠㅠ

    다음엔 밥을 한번 말아 먹어 보겠습니다!

    오레노라멘 토리빠이탄 반숙계란 사진
    라멘에 빠질 수 업는 반숙 계란

     

    여러분들은 라멘에 나오는 계란을 처음 나올때 먹고 시작하시나요?

    저는 라멘을 다 먹어갈때쯤 국물이 완전히 계란에 다 스며들어 있을때 먹어요.

    진짜 이게 별미에요ㅠㅠ

    뒤에 면사리 추가한거 보이시죠?

    제가 혼자 다~ 먹어버렸어요.

     

    오레노라멘 본점 토리빠이탄 솔직 리뷰

     

    개인적으로 먹어본 라멘중에서는 제일 맛있는 한 그릇이 아니었나 싶어요.

    국물이 너무너무 깊어요ㅠㅠ

     

    단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자주자주 땡길만한 라멘은 아니었어요.

    깊으면서도 약간은 짭짤함이 강해서 먹다보면 조금은 물릴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같이 간 친구도 처음 먹어보는 듯한 국물맛이고 먹어본 라멘 중 최고라고는 했지만 가끔가다 한번 먹기 좋을거 같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저 역시 너무 맛있게 잘먹었지만 어떤 의미인지 한번에 알 것 같은 말이었어요.

    자주 먹고싶진 않을거 같지만,

    라멘이 땡기는 날이라면 일산에서 합정까지 가서 웨이팅 해가면서 먹을 가치가 있는 라멘임은 분명합니다.

     

    이상 합정역 맛집 미쉐린 가이드 2023 빕구르망 선정 오레노라멘 본점 솔직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앞으로도 열심히 묵어볼게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